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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LID 원칙

  • SRP (단일 책임 원칙) :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.
  • OCP (개방-폐쇄 원칙) : 소프트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
  • LSP (리스코프 치환 원칙) : 서브 타입은 언제나 기반 타입으로 교체할 수 있어야 한다.
  • ISP (인터페이스 분리 원칙) :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인터페이스는 구현하지 말아야 한다.
  • DIP (의존성 역전 원칙) : 상위 모델은 하위 모델에 의존하면 안된다. 둘 다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.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추상화는 세부 사항에 의존해서는 안된다. 세부 사항은 추상화에 따라 달라진다.

 

1) SRP (단일 책임 원칙) :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.

(1) 함수를 구현할 때 예제 [클린코드] 3. 함수

 

2) OCP (개방-폐쇄 원칙) : 소프트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

(1) 함수를 구현할 때 예제 [클린코드] 3. 함수

 

3) LSP (리스코프 치환 원칙) : 서브 타입은 언제나 기반 타입으로 교체할 수 있어야 한다.

4) ISP (인터페이스 분리 원칙) :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인터페이스는 구현하지 말아야 한다.

5) DIP (의존성 역전 원칙) : 상위 모델은 하위 모델에 의존하면 안된다. 둘 다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추상화는 세부 사항에 의존해서는 안된다. 세부 사항은 추상화에 따라 달라진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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